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푸꾸옥의 누구라도 반할만한 호텔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 & 스파'

호텔 큐레이션

by 트립비토즈 2022. 11. 10. 11:53

본문

푸꾸옥 섬은 베트남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로 베트남의 해역 중 굉장히 깨끗하고 맑은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바당서 거북이와 듀공을 볼 수 있어 더더욱 사랑받는 섬이다. 그런 푸꾸옥에는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진 리조트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데, 그곳은 바로 JW 메리어트 푸꾸옥! 어떤 이야기가 있는 리조트인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 & 스파

베트남 푸꾸옥의 5성급 호텔이자 리조트

체크인 : 오후 3시 이후 / 체크아웃 : 오후 12시 이전

 


 

당신은 고유의 세계관이 있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 스타일인지 궁금하다. 에디터는 그것이 아이돌이든, 브랜드이든, 호텔이든, 서비스이든 다 좋아하는 편인데, JW 메리어트 푸꾸옥은 아주 명확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리조트여서 조사하다보니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이던 19세기 후반, 푸꾸옥에 거주하는 프랑스인들의 교육을 위해 설립된 푸꾸옥의 최초의 대학교이자 스포츠 명문 대학 '라마르크 대학'이 폐교 된 후 그곳을 허물고 그 위에 지어진 리조트로 라마르크 대학을 오마주하여 거대한 리조트 곳곳에 캠퍼스 컨셉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라는 세계관이자 컨셉을 가진 리조트. 상상이나 해본 적 있는가?

 

 

 

리조트 입구에 정말 해외 명문 대학의 입구처럼 대학교 이름과 시그니처 동상이 떡하니 버티고 있는것이 아주 인상적이다. 실제로 1940년대에 대학교가 있던 부지를 리조트로 개발한 것은 사실이지만 라마르크 대학이 있었다는 것도, 프랑스 식민지 시절 자녀들을 위해 지어진 대학이라는 것도, 스포츠 명문 대학이라는것도 모두다 이 리조트의 세계관이라는 이야기.

 

 

 

리조트 내부는 작은 마을 혹은 정말 대학교 캠퍼스 처럼 꾸며져 있다. 각 건물마다 '농업학과', '건축학과', '화학과' 등의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저녁이 되면 예쁜 전등이 거리의 불을 밝혀 마치 호이안 올드타운의 느낌을 전해주기도 하는 곳. 각 건물마다 호텔의 직원들이 입고있는 유니폼이 다르다. 예를 들어 화학과 건물의 경우 실험실에서 입는 하얀 가운 모양의 유니폼을 걸친 바텐더들을 만날 것이며, 음료나 스낵이 서빙되는 접시들이 비이커나 시험관에 담겨 있는 등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생명 공학자인 르마르크의 이름을 닮은 생명 과학분야의 명문이 되길 바랐지만, 어느샌가 스포츠 명문 대학이 된 르마르크 대학교"의 컨셉이 여실히 드러나느 부분.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육상 트랙과 축구장은 정말 캠퍼스의 한 부분을 연출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죠.

 

 

"생명 공학자인 르마크르의 이름을 닮아 생명 과학 분야의 명문 대학이 되길 바랐지만, 어느샌가 스포츠 명문 대학이 된 르마르크 대학교"의 컨셉이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육상 트랙과 축구장은 정말 대학 캠퍼스의 한 부분을 연출한 것처럼 보인다.

 

 

자짓하면 오글거리거나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는 컨셉임에도 불구하고 JW 메리어트는 푸꾸옥은 정말 진심을 다해 그 컨셉을 방문객들에게 전달하고 있고, 방문객들은 그 부분에서 큰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또한 세계적인 호텔 체인 기업인 메리어트 사의 럭셔리 호텔 티어에 속하는 JW 메리어트가 5성급 휴양지 리조트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는데 큰 몫을 했으며 그 디자인을 손을 대는 건축물마다 천국을 닮아 '파라다이스 메이커'로 불리는 건축 디자이너 빌 벤슬리(Bill Bensley)가 건축 디자인을 맡아 234개의 객실은 물론 리조트 부지 곳곳에서 완성도 있는 여행 그 자체를 전하고 있다.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객실

디테일의 제왕,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의 대가 빌 벤슬이의 손이 닿은 객실. 그 객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JW 메리어트 푸꾸옥에는 234개의 객실이 있으며 6개의 룸 타입이 있다. 각 룸 타입마다 또 뷰에 따라 가든 뷰, 리조트 뷰, 오션 뷰 등으로 나뉘어 있으니 원하시는 가격대와 원하시는 뷰를 고려하셔서 객실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모든 객실의 카페트는 주문 제작한 상품이며 객실의 컨셉마다 배치된 각기 다른 오브제 액자, 객실의 컬러 등 디테일면에서 엄청난 완성도를 보여 준다. 워낙 각 객실마다 개성이 강해서 JW 메리어트 푸꾸옥의 재방문을 위해서 다시 푸꾸옥을 찾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인 리조트임에 틀림 없지 않은가.

 

 

 

대학교 컨셉에 맞춰진 리조트 컨셉을 충실히 전달하기 위해 체크인 하는 숙박객들에게 리조트 내부의 시설을 리조트 직원들이 꼼꼼히 하나하나 설명해준다. 이야기를 몰입해서 들을 수록 리조트를 더 deep하게 즐길 수 있으니, 그들의 세계관에 빠지는 것은 시간문제.

 

 

 

가장 기본 객실이라고 할 수 있는 에메랄드 베이 게스트 룸. 가장 객실 가격이 저렴하나 뷰(가든뷰, 리조트뷰, 오션뷰)에 따라서 뷰와 객실 가격이 달라진다. 푸꾸옥의 청정한 바다인 '에메랄드 베이' 앞에 위치한JW 메리어트 푸꾸옥은 '에메랄드' 빛으로 그 바다를 객실에 본 떠 왔다.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옥색이지만, 건축 디자인의 명장 빌 벤슬리가 생명력을 불어넣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

 

 

 

그 다음은 '르 쟈흐당'이라 불리우는 객실 타입이다. 위에 설명 드린 '에메랄드 베이' 룸과 시설 및 크기는 비슷하나 '르 쟈흐당' 객실에서는 객실 전용 발코니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프라이빗한 나만의 공간을 즐기기엔 더없이 만족스러운 객실일 것이다. '르 쟈흐당' 객실은 정원 전망을 선택해서 드넓은 리조트에서 발코니를 통해 나만의 공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루 드 라마크' 객실부터는 스위트 룸이라고 할 수 있는 객실이다. 객실크기는 약 19평 정도로 앞서 말씀드린 룸타입들보다 약 3평정도 객실 크기가 크다. 또한 침실만 있는 객실이 아닌 별도의 거실을 가지고 있고, 높은 천정고로 개방감을 선사한다.

 

 

 

'터쿼이즈 스위트'는 스위트룸 그 자체라고 볼 수 있다. 터쿼이즈 스위트룸부터 그 상위 객실(풀빌라, 라마르크 하우스)는 공항 왕복 교통편과 개인 버틀러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베네핏이 적용된다. 27평 이상의 커다란 객실과 오션뷰는 찰떡궁합으로 엄청난 개방감을 선사하기도. 전 세계에서 모은 예술작품들이 객실과 리조트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더해지는 리조트의 스위트룸의 매력을 보여준다.

 

 

 

풀빌라 객실은 럭셔리 리조트인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객실중에서도 가장 럭셔리한 객실에 포함되는 곳이다. 1베드룸 풀빌라부터 3베드룸 풀빌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풀빌라에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전용 정원과 전용 수영장이 포함되어 있다. 또 여타 스위트룸과 차별화 된 55평 이상의 객실 크기는 물론 무료 세탁서비스와 앞서 말씀드렸던 공항 왕복 교통편 제공, 개인 버틀러 서비스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객실타입니다. 객실의 럭셔리함뿐 아니라 서비스까지 럭셔리해지는 이 곳. 신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나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다고 한다.

 

 

 

위에 소개 드린 JW 메리어트 푸꾸옥의 234개의 전 객실에서는 영국의 인기있는 코스메틱 브랜드 아로마테라피 어소시에이트 사의 배스 어메니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커다랗고 채광이 좋은 화장실에는 대형 욕조와 함께 반신욕을 즐기며 독서, 영상 감상 등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배스 트레이가 설치 되어 있고, 휠체어 편의시설 및 장애인 시설도 갖추고 있다.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수영장

Shell Pool

위에서 봤을때 조개 껍데기 모양을 하고 있는 Shell pool은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3개의 공용 풀 중 가장 인스타그래머블한 풀이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메인 사진으로 사용하고 있어 투숙객들이 가장 익숙하게 느끼는 스팟. 그런 이유들로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시그니처 수영장이라고 불리는 있는 곳이다.

 

 

 

Sand Pool

sand pool은 세개의 공용 풀 중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인기가 좋은 수영장이다. 규모가 큰 수영장 답게 수영장 내에 섬도 형성되어 있고 선베드의 갯수도 많아서 가장 많은 투숙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바로 앞의 프라이빗 비치가 보여 바다와 왔다갔다하면서 수영을 즐길수도 있는 수영장.

 

 

 

Sun pool

3개의 공용 풀 중 가장 작은 규모의 풀로 바닥에 해 모양의 그림이 있는 풀이다. 규모가 작기에 사람도 많지 않아 수영장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의 다이닝

Tempus Pusit

건축학과 컨셉 건물에 위치한 레스토랑 '템퍼스 푸짓 Tempus Pusit'. 템퍼스 푸짓은 라틴어로 시간이 빠르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조식, 중식, 석식을 모두 제공하는 올데이 다이닝이지만 조식당으로서의 인기가 가장 좋다. 창 밖의 아름다운 푸꾸옥의 풍경은 물론, 여러 나라의 음식들을 맛보며 아침부터 대접받는 느낌,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JW 메리어트 푸꾸옥 리조트는 필수 사항이다. 메리어트 멤버십 플레티넘 티어 이상은 조식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으니 꼭 잊지마시길 바란다.

 

 

 

조식은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베이커리류의 종류가 아주 많은편', '쌀국수가 맛있는 편', '바구니에 있는 과일을 고르면 바로 그자리에서 썰어주어 신선도가 높은 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과일 천국 동남아시아에서도 귀한 과일이라고 불리는 '슈가애플'을 맛볼 수 있는 조식당이기도 하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여행지답게 한식도 준비되어 있는데, 무려 비빔밥을 맛 볼 수 있는 조식당.

 

 

 

Pink Pearl

건물 외관부터 내부까지 핑크색으로 가득차 있는 이 건물은 '핑크 펄'이라는 레스토랑이 있는 건물이다. 프렌치 코스 요리가 주 메뉴이며 코스요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투숙객들도 예약은 필수. 또한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애프터눈 티 세트도 제공하고 있어 프렌치 코스는 부담스럽지만 핑크펄에서의 경험을 원하는 분이라면 애프터눈 티 세트를 예약하셔서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1인당 한화 5만원대의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차와 음식들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분홍색을 메인컬러로 이용하면서 감수해야 할 부분들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제로 방문해보면 웅장함과 우아함에 압도되며 음식을 맛보기도 전에 공간의 아름다움에 취하게 되는 핑크 펄. 디너 시간대에는 라이브 오페라 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어서 약 10만원대의 프렌치 코스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핑크 펄의 드레스 코드는 스마트 캐줄얼이니, 방문하실 분들은 편안한 옷가지들 사이에 드레스 업 할 옷도 한 벌 챙기셔야 할 것.

 


 

'뜯어 볼수록 그들만의 세계관에 매료되는 리조트'

천편일률적인 브랜딩이 아닌 본인들만의 색깔이 뚜렷한 브랜딩으로 매력을 전달하는 JW 메리어트 푸꾸옥. 시내와 거리가 있는 리조트이지만 그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할만한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여유롭고 럭셔리한 푸꾸옥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들이여, 절대 JW 메리어트 푸꾸옥을 잊지 말 것.

by. Tripbto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