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콕에서 가장 럭셔리한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호텔 큐레이션

by 트립비토즈 2022. 10. 24. 08:54

본문

방콕에는 수많은 호텔들이 있지만 140년여의 전통을 자랑하는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은 방콕 최고의 호텔이라고 불린다. 대체 어떤 부분 때문에 그 수많은 호텔들 중 사람들의 마음을 앗아가는 호텔이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자세히 알아보자.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의 5성급 호텔

체크인 : 오후 3시 이후 / 체크아웃 : 오후 12시 이전

 

호텔에서 탁신 BTS 역까지 850m (도보 11분) 

방콕 왕궁 등 올드시티까지 5km

팟퐁 야시장까지 2km

수완나품 국제공항까지 차량으로 35분(35km)

 


 

 

지어진 지 140년이 넘은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은 오랜 세월 속에서 꾸준한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2019년, 리노베이션을 마친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초 신상 객실은 요즘 유행하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아닌 태국 전통의 인테리어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더 유니크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에서의 경험은 신상 호텔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엄청난 노력으로 전통을 이어가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는데에서 더 특별하다.

예를 들면.. 호텔 로비에 시즌마다 '생화를 이용한' 새로운 인테리어를 선 보인다든지, 객실마다 모두 다른 카펫, 가구 배치 등 하나하나 신경 쓴 듯한 모습을 보인다든지 반짝반짝 빛날 정도로 청결한 호텔의 모든 구석구석에서 느껴지는 디테일의 차이.

 

 

 

가장 작은 객실이 13평이 넘으며 가장 넓은 객실은 52.5평에 달하는 여유로운 객실 크기는 럭셔리 호텔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기본을 잘 갖추고 있는 호텔이다.

내 몸에 직접 닿아 객실 만족의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침구와 , 객실 규모 등은 물론 식음으로도 유명한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은 달과 6펜스의 작가인 윌리엄 서머셋 모옴 등 유명 문학 작가들과 장국영 등 유명인들이 찾아와 푹~ 쉬며 오래 묵었다가 가는 가는 호텔 중에 하나라고 한다.

 

또한 식음료 강자답게 환영하는 의미로 객실에 비치하는 초콜릿과 과일들의 맛도 뛰어나다고 하니 체크인할 때부터 설레는 이 마음은 뭘까..

 

 

 

객실에서 보이는 방콕 시티 뷰와 짜오프라야 강 뷰도 이 호텔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

또한 체크인하는 순간부터 객실에 에스코트를 받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진심을 담아 전해주는 직원들의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애티튜드에서 '방콕 최고의 호텔'이라는 명성을 140년 넘게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와 배려 있는 서비스의 정점이 무엇인지 또다시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특급 호텔인 만큼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어메니티도 눈여겨볼 만한 포인트인데, 유명 니치 향수 브랜드의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어메니티를 사용하기보다는 모두 알루미늄 재질의 용기를 사용하고 있고, 치약조차 플라스틱 튜브에 담긴 치약이 아닌 알루미늄 재질 케이스에 담긴 씹는 치약이 제공된다. 게다가, 제공되는 칫솔도 나무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

방콕에서 제일가는 럭셔리 호텔이라면 그저 '인기 있는' 향수 브랜드의 플라스틱 용기 어메니티를 사용할 수도 있었을 텐데 지속 가능한 여행을 생각하는 모습이 남다르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이 환경을 생각하는 모습은 객실에서 발생하는 폐기물들을 허투루 생각하지 않고 퇴비화하여 처리하는 과정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방콕의 많은 특급 호텔들이 선뜻 시행하기 어려운 일들을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에서는 발 벗고 실시하고 있다니, 이 호텔이 140년간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럭셔리한 객실과 부대시설만이 아님을 다시 실감한다.

 

 


이번엔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다이닝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한다. 조식 뷔페, 미쉐린 스타를 받은 다이닝과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르 노르망디(Le Normandie)

식음료가 맛있기로 소문난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가장 큰 자랑이자 방콕 유일 미쉐린 2 스타 르 노르망디.

미식의 도시로 이름을 알린 방콕에서 트립어드바이저의 traveler's choice, best of best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기도 한 명실상부 방콕 최고의 레스토랑이라 할 수 있겠다.

 

 

 

르 노르망디에서는 격식 있는 프렌치 코스를 제공하며 런치에는 (주중 3코스 / 주말 4코스) 중 선택할 수 있고 디너에는 (주중 5코스 / 주말 7코스) 중 선택하여 식사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레스토랑이기에  예약은 필수이며, 1인당 2,000밧의 디포짓을 선결제해야 한다.

 

르 노르망디는 복장 규정도 꽤 엄격하다. 런치에는 스마트 캐주얼 복장이 가능하지만 디너에는 남성은 꼭, 재킷을 입어야 한다. 더운 나라인데 내가 챙겨갈 재킷이 어딨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호텔에서 재킷을 대여할 수 있다고 하니, 짐이 될 재킷은 안 챙겨도 될 듯.

또한 티셔츠, 반바지, 슬리퍼, 샌들은 런치와 디너 모두 착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고가의 가격과 엄격한 복장 규정만큼 음식의 맛과 서비스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만족감을 선사하는 곳이라 소중한 기념일을 방콕에서 보내게 된다면, 르 노르망디를 추천한다.

 

아래의 URL을 클릭하면 르 노르망디의 황홀한 식사를 예약할 수 있다.

https://www.mandarinoriental.com/bangkok/chao-phraya-river/fine-dining/restaurants/french-cuisine/le-normandie/menu

 

 

 

오서스 라운지 (The Author's Lounge)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오서스 라운지의 Author는 '작가'라는 뜻인데 세계의 유명한 작가들이 사랑했던 호텔이라는 자부심으로 붙여진 이름으로 추정된다.

흰색과 민트색을 적절히 사용한 인테리어로 따뜻한 색감을 놓치지 않으면서 플렌테리어의 파릇함과 엔틱함까지 모두 잡아버린  오서스 라운지에서 맛볼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는 경험해 보지 않으면 손해 아닐까?

 

투숙객들은 물론 투숙하지 않는 방콕의 관광객, 방콕 시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오서스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동양식, 서양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저트들을 제공하며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홍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TWG의 티백을 사용하고 있다.

 

 

 

오리엔탈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예쁜 동양 패턴의 티핀에 제공된다.

디저트에는 달콤한 스낵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 망고 찹쌀 타르트 페이스트리가 오리엔탈 세트의 인기 메뉴. 애프터눈 티의 기본인 스콘을 태국식으로 맛볼 수 있는 세트.

 

 

 

웨스턴 애프터눈 세트 티의 구성은 원하는 TWG 티백으로 우린 따뜻한 티와 세 가지 잼, 가장 먼저 먹는 스콘, 달달한 디저트류가 함께 서빙된다.

글루텐 프리, 비건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선택지를 넓혀준다는 섬세함도 완비. 

 

인당 애프터눈 티 세트를 1개씩 시키면 디저트와 티 모두 추가 비용 없이 더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니, 식사 대신 오서스 라운지를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베란다(Verandah)

차오프라야 강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베란다는 조식, 중식, 석식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지만 아침에 특히 인기가 있다. 뷰 말고도 조식 뷔페가 아주 끝내주기 때문에.

또한 주말에는 늦은 아침인 오전 11시까지 조식 뷔페가 제공되기 때문에 더 자고 싶어 조식을 거르는 분들께도 희소식이 아닐까?

 

 

 

아침에도 맛볼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직접 제조해 주시는 주류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과일들, 싱싱한 과일 주스들, 베이커리류, 태국 음식, 중식, 일식, 양식 등 위생 & 맛 & 가짓수를 모두 잡은 조식 뷔페를 맛볼 수 있는 베란다에서 든든한 아침식사를 맛보시길 바란다.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멤버십 "Fan of MO"

만다린 오리엔탈의 팬이라는 의미의 멤버십 'Fan of MO'!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공식 홈페이지에서 숙박을 예약하면 Fan of MO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방콕 최고의 호텔답게 멤버십 혜택도 범상치 않다. 매력적인 혜택들은 아래와 같다.

 

멤버십 기본 혜택

✔️ 만다린 오리엔탈 내의 다이닝에서 식사할 때 멤버십 전용 메뉴 제공

✔️ 만다린 오리엔탈 내의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을 때 무료로 서비스가 추가

✔️ 만다린 오리엔탈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인

 

그리고 Fan of MO는 아래의 8가지 혜택에서 두 가지 혜택을 선택하여 추가로 누릴 수 있다.

- 얼리 체크인 (기존 15시이나 12시에 체크인 가능)

- 레이트 체크아웃 (기존 12시이나 16시에 체크아웃 가능)

- 조식 제공

- 식사 또는 스파 크레딧 제공

- 객실 업그레이드

- 스트리밍, 와이파이 무료

- 축하 간식

- 다림질과 세탁 서비스

 

 


 

 

'classic is the best'

이 관용어구가 호텔로 형상화된다면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이 아닐까? 방콕 여행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우후죽순 생겨나는 방콕의 호텔 중 진또배기를 찾고 싶다면.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에서 어나더 클래스를 만나보길 바란다.

 

by. tripbto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